책들사이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나는 왜 그때 그 생각을 못했을까. 본문

일상

나는 왜 그때 그 생각을 못했을까.

라리리라리 2018. 3. 21. 20:49

오늘 대한민국 시급전쟁이라는 책을 모두 읽었다.

서평은 나중에 올리기로 하고..


저자는 군대를 3번이나 미뤄서 늦은 나이에 입대했다고 한다.


이유는 어릴적부터 시급으로 생활을 전전하다 영업의 세계에 빠져 큰 돈을 벌어도 봤고

큰 돈을 날려보기도 했다고 한다.


그러다 더이상 미루지 못하고 군대에 입대했을때 어마어마한 군대의 노동시간에 대한 댓가를 파악하고 크게 좌절했다고 한다.


하지만 여기서 좌절하지 않고 2년이란 오랜 시간을 어떻게 보내야 할지 생각을 하다가

군대 내에서 하는 모든일을 경영에 대입해 보자는 생각으로 모든것을 자신의 기술로 받아들이겟다는 

다짐을 했더니 일의 성과가 몰라보게 달라졌다고 한다.


또한 남는시간을 활용해 독서를 했는데

그때 했던 독서로 인한 영향으로 제대 후 창업활동에 큰 영향을 미쳤다고 한다.


나는 군대에 있을때 참으로 긍정적인 사람이었던 것 같다.

이등병때부터 제대 날짜를 세기 시작했는데 남아있는 날짜보다 벌써 몇일 몇달이 지났다고 기뻐하기 까지 했다.

선임에게 농담식으로 건냈던 말을 들은 중대장님께서 칭찬을 해주시기도 했다.

하지만 거기까지 그냥 시간때우기에 불과했다.


나도 군대에서 독서를 하긴 했지만 무엇을 배우기 위한 독서가 아닌 시간때우기 위한 독서였다.

소설도 참 많이 읽었고, 자기계발서도 참 많이 읽었다.

하지만 기억나는게 하나도 없는것은 참 아이러니 하다.


그래도 지금이라도 독서로 인생을 바꿀 수 있다는 걸 깨달았다는건 참으로 다행스러운 일이다.


현재 나는 한달에 책을 10권정도 읽고 있다.

내 돈을 주고 책을 사진 않는다.

도서관에서 읽거나 까페에서 시행하는 각종 서평이벤트에 응모해 책을 받는다.

티스토리 블로그에는 저품질 우려로 같은 내용의 서평을 입력할 수 없기에 네이버 블로그에서만 운영하고 있다.


서평단 활동으로 한달에 10권정도 읽고 있지만 이것에 따른 장단점도 있다.


공짜로 책을 받는다는 장점

여러 분야의 책을 읽어본다는 장점

강제 서평으로 글쓰기를 한달에 10번 이상 한다는 장점

책을 읽어야 한다는 강박관념에 사로잡혀 산다는 단점 아닌 장점!!


그리고 단점으로는

내가 보고 싶어서 고른 책이지만 시간이 지나고 나면 이 책을 내가 왜 선택했지? 라는 의문점과 함께 읽기 시작한다는 단점


생각보다 책의 제목을 잘 지었다는 느낌을 받게한다는 단점


때때로 보고싶은 책이 있어도 다음으로 미뤄야 한다는 단점 등이 있다.


하지만 단점보다는 정점이 우월하다.

왜냐하면 10권중에 정말 내 인생책이라고 할만한 책들도 많이 만났기 때문이고,

독서하는 강제습관이 생기기 때문에 책을 많이 읽는다는 점에서 나는 아직까지는 서평단 활동에 몰두할 생각이다.


나는 왜 그때 그 생각을 못했을까.

책을 통해 나를 돌아보는 시간을 많이 갖게 된다.

책을 읽고 나서 후회하는 일들이 많이 생겨났고

다시 후회할 일을 만들지 않기 위해 많이 사색하고 많이 글을 쓰고 있다.


이 글들이 모여 한권의 책이 됐을때 

이 블로그를 돌아보며 그때 나는 참 행복했었다 라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으면 좋겠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