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들사이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문재인과 친노 죽이기 본문

내가 읽은 책

문재인과 친노 죽이기

라리리라리 2018. 2. 5. 22:20


문재인과 친노 죽이기

 

이 책을 접했을 당시 내 마음은 이 책으로서 문재인 대통령과 노무현 전 대통령에 대해 더 자세히 알 수 있겠다 싶은 마음에 선택하게 됐다.

 

일단 정치에 너무 문외한이라 모르는 용어들이 너무 많아서 솔직히 읽기 조금 힘들었다.

일단 중반부까지는..

 

정치에 대한 얘기가 대부분이다 보니 모르는 것도 많아 책 읽다 검색하다 책 읽다 검색하다를 반복하며 읽었다.

 

책을 읽으며 과연 국민으로서 어떤 시각으로 보는 게 맞는가 많은 고민을 하면서 읽었다.

 

국회의원들은 뜻이 같은 사람들끼리 모여 있는 집단이니 편 가르기가 어쩔 수 없는 것이라 생각하지만국민들까지 편을 가르고 내가 지지하지 않는 당이라고 해서 불심지를 켜고 봐야 옳은 것인지 아직은 잘 모르겠다.

 

다만 이 책을 통해 알고 싶었던 것은 역사에 남을 사건들을 편견 없는 시선으로 사실만을 알고 싶었다.

 

지금까지 이명박 박근혜의 정부는 비리가 너무 많았다.

 

국민들의 눈을 가리고 권력을 앞세워 자신들의 이익만을 얻으려는 정치인들.

 

정치판에서 UFC를 방불케 하는 싸움판 코미디를 보여주시면서 정치를 풍자하는 코미디언들을 제지하고 언론을 장악하고...

 

왜 그 시절 개그콘서트 웃찾사 개그맨들이 정치 풍자 개그를 그렇게 했고왜 국민들이 그렇게 열광했는지 이제야 알 것 같다.

 

최근 최순실 국정농단을 풍자하는 그림을 국회에 걸었다는 이유로 징계를 당한 표창원 의원.. 징계 이유가 정말 가관이 아닐 수 없었다.

 

노예제도가 있었을 당시부터 권력을 쥔 자들은 국민들의 눈과 생각을 막기 위해 책을 읽지 못하도록 금지했다는 얘기를 책에서 본 기억이 있다.

똑같다.

언론을 장악하고 시민들의 눈과 귀를 막아버린 이명박 박근혜 정부..

 

세월호사건 오보뉴스를 생각하면 아직도 열불이 터진다.

세월호 침몰 당시 나는 실시간으로 뉴스를 접했다.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었던 시절이었기에 띄엄띄엄 뉴스를 봤지만 첫 뉴스에서 사고가 났다 하고두 번째로 봤을때는 모두 구출했다는 소식에 안도감을 내쉬었다.

그러나 그건 다 거짓 뉴스였다.

누가 그런 지시를 했을까..

오보를 내 보낸 책임자들은 어떻게 됐을까아나운서와 앵커들 보도국 사람들 말고 진짜 그들에게 지시한 사람이 없었을까?..

세월호 침몰당시 박근혜 전 대통령은 7시간동안 도대체 뭘 하고 있었는지 국민은 알아야 하지 않을까.

언론을 믿을 수 없다.

정치판도 믿을 수 없다.

국민이 직접 뽑은 국민들을 위해 일 해야 하는 사람들이 국민들을 무시하고 농락하고 갑질을 해대고.

어쩌다 우리 사회가 이렇게 썪어 가게 되었을까.

 

관심을 가져야 한다지금이라도 관심 갖고 국회의원들 또는 공적 업무를 하는 모든 공무원들

국민들을 무시하지 않고 두려워하게 만들어야 한다.

그러려면 관심을 갖고 투표율을 높여야 한다.

내가 지지하는 당의 의원은 어떤 사람이고 어떤 행동을 지금까지 해 왔으며앞으로 정치를 더 하려면 국민들의 눈치를 봐야 한다는 사실을 똑똑히 알려줘야 한다.

 

그 방법은 이 책속의 내용들처럼 펙트를 국민들이 알아야 하고스스로 생각해서 뽑아야 한다.

미디어의 발달로 인해 인터넷의 발달로 인해 여론몰이가 투표를 하는데 엄청난 영향력을 미친다는 것은 알만한 사람들은 다 알 것이다.

그 엄청난 마케팅 수법에 휘둘리지 않으려면 알아야 한다....

 

정치에 관해 나 같은 사람이 왈과 왈부 하기에는 사회라는 곳이 너무 험악하다.

말 한마디 잘못 했다가는 쥐도 새도 모르게 폭행을 당하는 사건들도 뉴스에 종종 나오듯이 발달된 인터넷과 SNS는 여론몰이와 마녀사냥의 도구가 되어버렸다.

사람마다 원하는 사회구조가 다르지 때문에 지지하는 당이 다를 수밖에 없을 것이고나는 단지 정확한 사실만을 원하고 알고 싶을 뿐이다.

수많은 언어 폭력과 사이버 테러에도 불구하고 국민에게 펙트를 전달 할 수 있는 유재일 작가님 같이 용감하고 정의감 넘치는 사람들이 앞으로도 많이 나타나 줬으면 하는 바람이 생겼다.

 

 

'내가 읽은 책' 카테고리의 다른 글

1% 유대인의 생각훈련 - 논리적인 사고가 쟁점이다.  (0) 2018.02.06
2018 한국경제 대전망  (0) 2018.02.05
1% 유대인의 생각  (0) 2018.02.02
데미안  (0) 2018.01.31
빈곤했던 여름이 지나고  (0) 2018.01.29
Comments